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드센스 세금(Tax) 줄이는 방법: 수익 극대화

by sandra77 2024. 10. 21.
반응형

 

애드센스 게시자라면 Google로부터 수입을 받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아실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소득과 마찬가지로 애드센스 수입에도 세금이 부과되며, 많은 경우 이로 인해 힘들게 벌어들인 수익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애드센스 수입에 대해 납부하는 세금을 줄여 수입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는 법적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해당 국가의 세법을 준수하면서 애드센스 세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실용적인 팁과 전략을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1. 수입에 따른 세금의 종류

-부가세: 우리가 물건을 살 때마다 10%씩 들어있는 거라고 보면 죄고 원화로 살 때마다 혹은 받을 때마 내게 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미국에서 달러로 받는 거라 부가세는 내지 않지만 신고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 1월~6월까지의 소득은 7월에, 7월~12월까지의 소득은 그다음 해 1월 신고를 해야 하는데 시기를 놓치게 되면 거기에 대한 가산세가 붙으며 추징금까지 나올 수 있음에 주의해야 합니다.

 

-소득세: 1월~12월까지의 소득에 대한 세금을 그다음 해 5월에 내게 됩니다. 따라서 현재 수익이 나고 있거나 앞으로 수익창출의 기회가 있다면 내년에 어느 정도 세금을 내게 될 것인지를 인지하고 있는 게 좋습니다. 당해에 번 수익을 모두 쓰고 나면 내년에 세금을 내야 할 때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한 달에 수익이 100만 원이라면 내년에 세금도 100만 원이 나간다고 생각해야 하는데 매달 100원에만 머물러 있는 게 아니고 계속 증가한다고 봤을 때 수익에 세율도 변하게 되는데, 당연히 수익이 클수록 더 많은 세금을 내야 하는 것입니다.

2. 세금을 합법적으로 덜 내는 방법(절세방법)

매 달 어느정도 지출이 나긴 하지만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세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어느 정도 세액 공제를 하면서 저축할 수 있는 방법이라든지 경비처리 시 어디까지 세금감면을 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며 수익과 지출(경비처리)에 대해 시금이 줄어들 수 있는지까지 계산을 해서 알려줍니다.

 

-사업자등록: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는 사업자등록이 없어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익이 월 100만 원 정도 나온다면( 원화 또는 달러가 통장으로 들어오면 자동으로 국세청에 신고가 들어가므로) 사업자는 있는 게 유리합니다. 그래서 사업자를 내서 절세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예를 들면, 한 달에 월 100만 원의 수익이 나고 연 1,200만 원의 수익이 났다고 했을 경우 사업자가 없다면 1,200만 원에 대한 세금을 모두 내야 하지만 사업자가 있는 경우 발생되는 지출(카페에서 작업/스터디를 하거나 노트북 구매 등)은 제하고 나머지에 대한 세금만 내게 됩니다.

 

공제될 수 있는 일반적인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호스팅 및 도메인 수수료: 웹사이트 호스팅 및 도메인 구매 비용은 필수 사업 비용이며 전액 공제 가능합니다.
장비: AdSense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특별히 새 컴퓨터, 카메라, 마이크 또는 기타 장비를 구입하는 경우 해당 품목의 비용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및 도구: 디자인 소프트웨어, SEO 도구, 콘텐츠 관리 시스템 중 무엇을 사용하든 이러한 구독 비용은 비즈니스 비용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및 공과금: 집에서 일하고 사업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 및 공과금 청구서의 일부가 공제될 수도 있습니다.
광고 및 판촉: 웹사이트나 채널 광고에 투자한 경우 해당 비용도 공제할 수 있습니다.


공제액을 최대화하려면 영수증을 부지런히 보관하고 모든 비용을 기록하십시오. 이러한 공제를 통해 전체 과세 소득이 줄어들어 납부해야 할 세금 금액이 낮아집니다.

 

-비상주사무실: 사업자를 많은 사람들이 내지 않은 곳에 내는 경우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므로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해 지방에 사무실만 내고 사업자등록을 하는 경우 더 많은 장점이 있을 수 있다는 참고용으로만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경비처리 가능한 비용

노란우산- 매달 10만 원씩 적금을 하면 비용처리도 인정됩니다.

청첩장 하나당 10만 원씩 경비처리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비상주사무실에 대한 정보다 경비처리에 대해 알아볼 시간이 없다면 차라리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세무사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환급도 가능합니다.)

3. 별도의 개인 계정과 비즈니스 계정

개인 재정과 사업 재정을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수입을 위한 전용 은행 계좌가 있으면 수입과 지출을 더 쉽게 추적할 수 있으며 납세 기간 동안 명확성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재정을 분리하면 개인 지출과 사업 지출이 혼합되어 세무 당국에 위험 신호를 보낼 위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면 특히 공제 청구 시 기록을 더욱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국가의 규정에 따라 별도의 법인으로 애드센스 사업을 등록하는 것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더 넓은 범위의 비용을 공제할 수 있게 하고 경우에 따라 더 낮은 세율을 적용할 수 있게 하는 등 특정한 세금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홈 오피스 공제혜택

집에서 애드센스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 홈 오피스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임대료나 모기지, 공과금, 보험 및 기타 주택 관련 비용의 일부를 탕감할 수 있습니다.
자격을 얻으려면 집의 특정 공간을 애드센스 사업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방, 책상 또는 지정된 작업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공제는 사업 목적으로 사용되는 주택의 비율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홈 오피스가 집 전체 면적의 10%를 차지하는 경우 임대료, 모기지, 공과금 및 기타 적격 비용의 10%를 공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애드센스 프로젝트를 위해 집에서 풀타임으로 일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한 세금 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론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는 것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올바른 전략을 사용하면 납세 의무를 줄이고 힘들게 번 돈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납세 의무를 이해하고, 세부 기록을 유지하고, 공제를 청구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고려함으로써 세법을 준수하면서 납부해야 할 금액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세법은 복잡하고 국가마다 다르기 때문에 최신 정보를 얻고 필요한 경우 지침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계획과 구성을 통해 세금이 수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애드센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